주민공동시설 입주민공간 공지사항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앱투유(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앱투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하는 것 외에, 공지게시판 또는 회원의 전자우편 또는 알림메시지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원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 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공동주택관리법 및 관련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이용약관 및 세부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본 약관과 세부지침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세부지침에 따릅니다. (3) 회원은 약관 또는 이용정책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의 체결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가입신청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제공한 정보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을 받습니다. (3)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을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기재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 과거에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당한 경력이 있는 경우 -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4) 본 조 제3항에 따라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립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신청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의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2)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 또는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처리결과를 통지합니다. 제7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 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안내)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보호에 대한 안내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공개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하에서만 수집, 이용 및 처리되며,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처리정지, 동의철회를 할 권리가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휴대폰번호, 거주중인 아파트 이름 및 동호수, 이메일 주소 등 [개안정보 처리방침]에 명시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제공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거주중인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요청이 있을 경우 - 회원의 상품구매 등 배송을 위해 협력사에 배송정보 또는 결제정보를 제공해야 할 경우 - 법률에 따라 정보의 제공이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서 명시한 경우 (3) ‘회사’는 전자투표 등 이용자 권한 검증과 관련하여 거주중인 아파트에 입주민명부 등을 통한 개인정보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거주중인 아파트의 관리사무소 등이 입주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개인정보(성명, 동호수, 전화번호 등)를 ‘회사’에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 (회사의 면책권한)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 법령의 강행규정 등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1조 (서비스 제공, 변경 및 종료 등)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내용을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 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각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의 계약 종료 및 변경, 신규서비스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변경 또는 종료는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에 게시합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팝업창,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계약의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내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및 게시물의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이를 원치 않는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 직접 해당 게시물 및 댓글을 삭제해야 합니다. 제14조 (환불수수료) (1)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해지 또는 해제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위약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대상 : 피트니스 업, G.X (3) 환불수수료는 총 계약대금의 10%를 공제하고 잔여대금에 남은 수업 횟수 또는 기간을 적용하여 계산합니다. (4) 환불금액은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경유하여 익월 관리비 부과시 차감 반영됩니다. 제15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1항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는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 약관의 공고 일자 : 2019. 10. 14. * 약관의 시행 일자 : 2019. 10. 14.
apT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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